안동시,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 추가 모집... 65세이상 저소득 무주택자 30세대
상태바
안동시, 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 추가 모집... 65세이상 저소득 무주택자 30세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7.2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8일부터 18일까지 행정복지센터서 신청·접수
▲공공실버주택 강변늘푸른타운 전경.(사진 안동시청 제공)
▲공공실버주택 강변늘푸른타운 전경.(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가 무주택 어르신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실버주택 강변늘푸른타운(전용면적 26㎡)의 추가 예비입주자 30세대를 모집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7월 25일) 기준, 안동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만 65세 이상 무주택자 중 1순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2순위는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으로서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70% 이하이면서 영구임대주택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자이다. 그리고 3순위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이면서 영구임대주택 자산요건을 충족하는 가구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8일부터 1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접수가 마감된 후 소득과 자산(자동차, 주택 소유 여부 등)을 확인하여 예비입주자로 선정되며, 오는 11월 24일 예비입주대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서 예비입주자로 선정될 경우 입주는 기모집한 예비입주자보다 후 순번이 되며, 공가 세대 발생 시 예비 순번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안동시 담당자는 “저소득 무주택 고령자를 위한 강변늘푸른타운을 통해 어르신들이 오랜 기간 걱정없이 거주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