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2023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진행... 지난 24일부터 11월 10일까지
상태바
청송군, 2023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진행... 지난 24일부터 11월 10일까지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7.2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생미등록 아동 신고기간도 함께 운영
▲사진 청송군청 제공.
▲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주민등록의 정확성 제고와 사후관리 강화를 위해 전 세대를 대상으로 지난 24일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2023년 주민등록 사실조사'가 진행된다.

28일 군에 따르면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비대면-디지털 조사를 진행한 후 이장과 읍·면 담당공무원이 거주지에 방문하여 확인하는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된다.

비대면-디지털 조사는 조사 대상자가 정부24앱에 접속한 후 사실조사 사항에 대해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비대면 조사에 참여한 경우 이후 진행되는 방문 조사에 참여하지 않아도 된다. 

다만, 실거주 여부에 대해 자세한 사실조사가 필요한 ‘중점조사 대상 세대’는 비대면-디지털 조사에 참여했더라도 방문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중점조사 대상 세대는 복지취약계층, 사망의심자, 장기 결석 및 학령기 미취학 아동, 100세 이상 고령자, 5년 이상 장기 거주불명자 포함 세대 등이다. 특히, 이번 사실조사 기간 중 ‘출생미등록 아동 신고기간’(7.17.~10.31.)도 함께 운영한다. 

출생미등록 아동 지원 특별팀(TF)를 운영하여 출생미등록 아동이 확인되는 경우 출생신고·긴급복지·법률지원 등의 통합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사실조사 기간 중 자진 신고를 하는 경우에는 「주민등록법」에 따라 부과되는 과태료의 최대 80%까지 감면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주민등록 사실조사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겠으며, 거주사실여부 확인과 출생미등록 아동 찾기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