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교사들 심리·정서 회복 지원한다... ‘에듀힐링 휴(休) 캠프’ 운영
상태바
경북교육청, 교사들 심리·정서 회복 지원한다... ‘에듀힐링 휴(休) 캠프’ 운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 대상 2박 3일 일정
▲경북교육청 전경.(사진 안동뉴스DB)
▲경북교육청 전경.(사진 안동뉴스DB)

[경북=안동뉴스] 경북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심신 치유와 활력 회복을 위한 ‘에듀힐링 휴(休)캠프’가 운영된다.

2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6일까지 열리는 연수에는 교육활동 침해, 직무 스트레스 등으로 심리적 회복이 필요한 교원을 지원하고자 차수별 2박 3일 일정으로 2회에 걸쳐 교사 32명씩 총 64명이 참가한다.

1차는 2일부터 4일까지 강원도 홍천군의 힐리언스선마을에서 숲 테라피, 음악파동 명상, 아로마 힐링, 건강 식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생활습관 개선과 심신 정화, 면역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행복감 향상에 도움을 준다.

2차는 14일부터 16일까지 영주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자연과의 교감으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포레스트 에듀힐링’이라는 주제로 산림 활동, 싱잉볼 명상, 다도 명상, 치유 장비 체험 등을 통해 녹색의 땅에서 나를 돌아보는 휴식의 시간을 가진다. 

경북교육청은 교원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교사들의 직무 소진을 예방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함으로써 회복탄력성과 교육력 향상에 큰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진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에듀힐링 캠프를 통해 교사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정서적 안정과 건강을 회복하고 학교생활을 더 유연하게 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