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월영야행서 만나는 ‘탈춤 플래시몹’...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
상태바
안동, 월영야행서 만나는 ‘탈춤 플래시몹’...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 프로젝트 '메이드 인 안동-1인 1탈' 사업 연계 이벤트
▲메이드 인 안동-1인 1탈.(사진 안동시청 제공)
▲메이드 인 안동-1인 1탈.(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오는 5일과 6일 양일간 펼쳐지는 안동 월영야행 행사장에서 탈춤 플래시몹이 펼쳐질 예정이다.

4일 시에 따르면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메이드 인 안동-1인 1탈’ 사업을 추진해 월영야행 탈놀이 대동난장 행사를 개최한다.
 
‘메이드 인 안동-1인 1탈 갖기’ 사업은 전통 ‘탈 문화’를 시민 삶 속에 정착시키고자 진행한다. 지난 5월부터 진행한 나만의 탈 만들기롸 탈춤 플래시 몹 교육에는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거뒀다.

나만의 탈을 갖게 된 100여 명의 시민은 오는 월영야행 축제장에서 각자의 개성을 살린 탈을 쓰고 월영교 일대를 퍼레이드한 후 탈춤 플래시 몹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행사 첫 날 5일 오후 7시부터 월영교 개목나루에서 열리는 탈 만들기 체험행사를 시작으로 월영공원으로 이동해 탈 퍼레이드, 탈춤 플래시 몹 공연, 탈춤 난장으로 마무리된다. 

행사 둘째 날 6일에는 반대로 월영공원에서 출발해 개목나루에서 공연을 진행된다.

안동시 담당자는 “시민 삶 속에 탈 문화를 확산하고 탈춤 플래시 몹이 안동의 새로운 놀이 문화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문화도시 프로젝트로 진행된 ‘메이드 인 안동-1인 1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안동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월영교 개목나루 및 월영공원에 설치된 문화도시 홍보부스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