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4학년도 '수능 D-100일' 학습 전략 배포
상태바
경북교육청, 2024학년도 '수능 D-100일' 학습 전략 배포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0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 방법, 영역별 학습전략과 시간관리 전략 안내 자료 배포
▲경북교육청 전경.(사진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 전경.(사진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안동뉴스] 경북교육청은 오는 8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100일을 맞이해 수험생들을 위한 학습전략 자료를 제작해 도내 각 고등학교로 배포했다고 7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자료는 소위 ‘킬러 문항’ 이슈 등으로 수능의 출제 방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 수능을 준비하는 도내 수험생들의 시험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배포됐다. 

‘수능 D-100 학습전략’은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산하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 제작해 보급했으며 일반적 학습전략, 영역별 학습전략, 수험생을 위한 조언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이번에 배포한 학습전략 자료를 바탕으로 제작된 카드 뉴스는 경북교육청 공식 SNS 계정과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도교육청은 수험생을 위한 조언에서 "심리학을 수강한 경험이 학생들은 ‘에빙하우스의 망각곡선’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을지도 모르겠다"며 "망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해당 정보를 반복적으로 입력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끝까지 놓지 않는 것"이라며 "이미 늦었다는 생각이 수백 번 들 수도 있다.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답이 없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럴 때 일수록 마음을 비우고 하던 공부를 이어나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