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7일에서 18일까지 접수, 3개소 모집
상태바
안동관광두레,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7일에서 18일까지 접수, 3개소 모집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0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상품개발, 홍보 전 단계 두레PD 밀착 멘토링 진행
▲안동관광두레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민사업체 공개 모집.(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관광두레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민사업체 공개 모집.(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와 안동관광두레센터는 지난 7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023년 안동관광두레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민사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8일 시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숙박, 식음, 체험, 기념품, 여행, 레저 등 관광사업 분야의 예비 창업 및 창업 5년 미만의 경영 개선을 희망하는 사업체로 3개소를 신규 모집한다.

선정은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로 진행한다. 서류평가는 사업계획의 적절성, 법인화 실현 가능성, 자립경영과 지속적인 수익창출 가능성 등을 심사하며 현장평가에서는 인터뷰를 실시한다.
 
선정된 사업체는 관광두레 PD를 통해 밀착 멘토링을 받으며, 창업 전문교육과 선진지 견학, 상품개발 컨설팅, 브랜딩, 어플리케이션 개발, 공간디자인, 홍보마케팅 등 전 과정에 걸쳐 도움을 받게 된다.

안동관광두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체는 안동시청 누리집 접속 후 시정 소식 내 유관기관 공지 소식 게시판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안동관광두레센터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안동관광두레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 담당자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체 발굴․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관광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관광두레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민들이 다양한 관광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