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상·하수도 대행업체와 상생키로... 다양한 협력 방안에 한뜻
상태바
안동시, 상·하수도 대행업체와 상생키로... 다양한 협력 방안에 한뜻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가 상·하수도 대행업체와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가 상·하수도 대행업체와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4일 안동시 맑은물사업본부는 명륜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상·하수도 대행업체와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는 맑은물사업본부장을 비롯한 부서장과 상·하수도 대행업체 대표 10여 명이 참석해 맑은 물 공급·관리를 위해 긴밀히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휴일과 야간 비상대기 근무, 재난 긴급상황에 대비한 연락체계 점검(비상연락망 현행화 등), 안전수칙 준수 및 교통통제 인력 확보, 긴급공사 시 시민 불편 최소화 조치(공사 안내판 설치 및 현행화 등)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한다는 데에 뜻을 모았다.

또한, 대행업체는 공공서비스 확대 추진 방안으로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한 내선공사 무료 시공, 수해복구 성금 300만 원 기부 등 사회적 공헌 사업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한편, 맑은물사업본부는 지난 7월 신설된 물 산업 정책 전담조직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수도행정 구현, 수돗물 안정적 공급, 깨끗한 하수처리, 믿을 수 있는 수돗물 생산 등을 목표로 안동시민 물 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도선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대행업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