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경찰, ‘흉악범죄 예고 글’ 근절 홍보 활동... 10대 청소년 모방 범죄 예방
상태바
안동경찰, ‘흉악범죄 예고 글’ 근절 홍보 활동... 10대 청소년 모방 범죄 예방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0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안동경찰서 제공.
▲사진 안동경찰서 제공.

[안동=안동뉴스] 최근 서울 신림역 사건 이후 장난을 빙자한 흉악범죄 예고 글을 게시하는 사례가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치안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9일 안동경찰서에 따르면 다수의 청소년이 이용하는 시설 PC방, 만화방, 24시 무인업소를 방문하여 ‘흉악범죄 예고 글’ 게시·유포가 심각한 범죄임을 알리는 경고 스티커(자체제작)를 부착하고, 업소 종사자 상대로 청소년 선도와 보호를 위한 유의사항도 홍보했다. 

또한 10대 청소년의 모방 범죄를 예방하고자 ‘흉악범죄 예고 글’ 경고 문구가 기재된 차량 자석 광고판 제작 후, 관내 학원과 협조, 학원버스 등에 부착함으로써 홍보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개학 후 학교별로 일정 조율, 청소년을 대상으로 흉악범죄 예고 글을 게시하는 행위가 협박·특수협박죄 등으로 엄중히 처벌되는 범죄 임을 알리기 위한 특별예방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동승 안동경찰서장은 “장난을 빙자한 흉악범죄 예고 글을 게시하는 행위는 범죄행위가 될 수 있으므로 각 가정과 학교에서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