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북촌 한옥마을서 안동을 체험한다!... ‘안녕, 안동!’ 팝업스토어 오픈
상태바
서울 북촌 한옥마을서 안동을 체험한다!... ‘안녕, 안동!’ 팝업스토어 오픈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거점도시 안동, 수도권 관광객 모객 시동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국내외 관광객과 MZ세대들이 밀집된 서울 북촌 한옥마을에서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관광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한 팝업스토어 ‘안녕, 안동!’이 운영된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 중심에서 관광거점도시 ‘안동’을 체험해 보는 색다른 콘셉트로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북촌한옥마을 내 카페 ‘아이사구아’에서 사흘간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팝업스토어에는 안동맥주, 안동소주, 생강청, 월영약과, 하회도마, 미소도마, 안동한지 등 안동 내 관광상품 47종이 전시·판매된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을 통해 ‘깊은 안동, 귀한 술’이라는 주제로 안동 주류 생산자와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하는 토크쇼와 함께 재즈와 국악 컬레버레이션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북촌 한옥마을 ‘안녕, 안동’ 팝업스토어에는 안동관광 홍보물과 관광영상을 제공하고, 국내외 홍보와 안내를 위한 내외국인 서포터즈도 운영된다.

안동시 담당자는 “국내 관광의 출발지인 서울을 중심으로 새롭고 다채로운 안동 관광 콘텐츠를 기획 홍보해 국내·외 관광객의 유입을 이끌겠다”라며, 특히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국내외 MZ세대를 주요 타깃으로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매력을 온전히 전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