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청송군 미급수지역에 맑은 물 공급... 일당 60톤 56가구 95여 명 수혜
상태바
안동시, 청송군 미급수지역에 맑은 물 공급... 일당 60톤 56가구 95여 명 수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안동시청 제공.
▲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와 청송군은 17일 양 시·군 경계에 걸친 지방상수도 미급수지역에 안동시 용수를 공급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안동시 상수도를 공급받게 되는 청송군 파천면 지경리 지역은 안동시 길안면과 인접 지역이다. 올해 길안면 배방리 급수구역 확장사업이 마무리되면서 안동시의 맑은 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양 시․군간 협약을 통해 일당 60㎥(톤)의 물을 청송군민 56가구 95여 명에게 공급한다. 이로써, 청송군은 오랜 기간 상수도 미급수 지역이었던 주민들의 식수난을 해결하게 되었다.

안동시는 광역상수도 공급체계 구축 사업에 박차를 가하며 인근 지자체 상수도 미급수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발굴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의성군, 예천군 일부 지역에 이어 올해 5월에는 영주시, 이번에는 청송군과도 공급협약을 맺으며 맑은 물 공급의 사업 범위를 점차 확장해 나가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두 개의 댐 수자원을 통해 낙동강 유역 지방상수도 공급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며 인근 시군과 상생의 미래를 열어 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안동시의 맑은 물이 필요한 인근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가며 광역상수도 공급체계 구축에 한발 더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