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 대상자 모집...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신청
상태바
안동시,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 대상자 모집...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신청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2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청 전경.(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청 전경.(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는 사회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새롭게 시행되는 바우처 사업인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홀로 사는 중장년(40~64세)과 질병·장애·정신질환 등을 앓고 있는 가족을 돌보거나, 그로 인해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족돌봄청년(13~34세)을 대상으로 한다.

사업의 기본서비스인 ‘재가 돌봄·가사 서비스’는 월 최소 12시간에서 최대 72시간까지 돌봄과 집안일 등의 인력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서비스는 제공시간과 내용에 따라 A·B·C유형으로 구분되며 수요자에 따라 병원 동행 및 심리지원 특화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일상돌봄 서비스 사업은 소득에 따른 이용 제한을 두지 않고 필요도에 따라 대상을 정하도록 하되, 소득 수준별로 차등화된 본인부담금을 내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주말 제외)이며, 모집 대상자 또는 대상자의 친족이나 법정대리인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유형과 필요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안동시 사회복지과 희망나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