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의회 청송 인구소멸 대응 연구회, 강원도·화천군 현장 방문
상태바
청송군의회 청송 인구소멸 대응 연구회, 강원도·화천군 현장 방문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8.2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청송군청 제공.
▲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청송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청송인구소멸 대응 연구회는 지난 24일 인구 감소대응 우수지역인 강원도와 화천군으로 현장 방문을 다녀왔다.

‘청송인구소멸 대응 연구회’는 두 기관의 인구소멸 대응 방안을 벤치마킹하여 군에 특화된 정책을 모색하고자 현장 방문을 추진하게 됐다.

강원도와 화천군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한 ‘2022년 지방자치단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입상한 우수 기관이다.

연구회는 먼저 강원관광재단을 방문하여 국내 마케팅팀으로부터 워케이션의 운영 프로그램, 운영 성과 등을 청취하고, 워케이션을 활용한 관계 인구 확대 정책에 주목하고 군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후 화천군을 방문하여 교육복지과 인구정책팀으로부터 화천군의 다양한 인구소멸 대응 정책 추진 성과를 경청한 뒤 온종일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화천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 현장을 방문하여 세부 프로그램 및 운영방식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정미진 대표 의원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우리가 직접 보고 들은 우수사례를 토대로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청송군에 적용 가능한 인구소멸 대응 방안을 고민하여 군민들이 살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