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2023 공예놀이 한마당 시즌2 개최... 오는 9월 2일부터 24일까지
상태바
안동, 2023 공예놀이 한마당 시즌2 개최... 오는 9월 2일부터 24일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31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공예문화전시관 일원에서 공예품 전시·판매·체험 진행
▲안동공예문화전시관의 공예놀이 한마당.(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공예문화전시관의 공예놀이 한마당.(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2023 공예놀이 한마당’ 시즌2 행사가 오는 9월 2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안동공예문화전시관 마당에서 열린다. 

안동시가 주최하고 (사)안동공예사업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23 공예놀이 한마당은 지역 공예문화 확산의 하나로 안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예 작가들이 만든 핸드메이드 공예품 전시·판매부스와 다양한 공예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공예 체험프로그램은 금속, 도자기, 한지, 목공, 섬유 등 5개 분야로 천연염색, 이니셜 은팔찌 만들기, 벽걸이 종, 만화에코백 제작, 그림 무드등, 수제비누 등 다양한 장식품과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으며, 대형 윷놀이판, 마당투호놀이 등 놀거리와 전통음식, 수제빵, 커피 등 식음료부스도 운영된다.

오는 9월 16일에는 ‘공예 경연대회’를 열어 분야별로 20개팀(2인 1팀)이 참가할 예정이며, 당선 시 상장과 소정의 시상금도 수여된다.

안동시 담당자는 “월영교, 문화관광단지 등 안동의 관광명소 인근에서 공예품을 접해보고 직접 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가 될 것”이라며, “가족 단위 시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