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ICE협회, 안동서 인센티브 관광전문가 양성과정 개최... 지난 30일부터 2박 3일간
상태바
한국MICE협회, 안동서 인센티브 관광전문가 양성과정 개최... 지난 30일부터 2박 3일간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3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유교선비공원과 한국문화테마파크 개장 1주년 기념
▲2023 인센티브 관광전문가 양성 과정 in ANDONG 행사.(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3 인센티브 관광전문가 양성 과정 in ANDONG 행사.(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 세계유교선비공원과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개장 1주년을 맞아 2023 인센티브 관광전문가 양성 과정 in ANDONG 행사를 지난 30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2박 3일간 개최된다.

31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국MICE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안동시가 후원한다. 

마이스 관련 협회․학회․기업․단체, 인센티브 기획자와 운영자, 지자체 공무원 등이 참가하여 마이스 산업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인센티브 투어(Incentive Tour)분야의 이론적인 교육과 더불어 현장에서 안동관광콘텐츠인 시설과 인프라, 문화체험, 음식 등을 직접 경험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인센티브 투어는 기업, 산업체 등에서 해당 조직의 우수성과자를 위한 보상이나 포상 수단으로 실시하는 관광이나 여행 관련 비즈니스를 통칭한다. 

▲2023 인센티브 관광전문가 양성 과정 in ANDONG 행사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또한, 인센티브 관광분야 마케팅, 파트너십 전략과 트랜드 등을 주제로 진행되는 강연에는 라지브 콜리(유로믹 회장), 휴 터켓(유로믹 전무이사), 빅터 카니잘레스(스페니쉬 헤리티지 CEO), 돈 로엘로프스(KR 호스피텔리티앤이벤트 CEO), 김태영 대표(로케이션마켓), 이상열 사무국장(고양컨벤션뷰로) 등 국내․외 마이스 산업 인센티브 관광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유로믹은 전 세계 52개 주요 MICE DMC(Destination Management Company)의 연합체를 일컫는다.
 
신현대 한국MICE협회 회장은 “인센티브 교육과정 개발은 업계 의견 수렴과 지역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특히 올해는 개장 1주년에 맞춰 의미 있는 행사개최를 추진한 안동시와 안동국제컨벤션센터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더 다양한 지역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주제 강연까지 이루어져 교육 참가자들의 만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동시 담당자는 “올해는 한국 마이스 산업 발전을 위해 2003년 태생한 한국MICE협회가 스무살 성년이 되는 해로서 세계 마이스 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는 협회에 축하와 안동방문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첫 돌을 맞이하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가 화려하고 성대한 잔치보다는 내실 있고 차별화된 마이스 행사를 통해 마이스 중심도시로의 위상을 제고함과 동시에 1주년을 돌아보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며, 이번 행사와 지역의 우수한 관광인프라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장차 세계 MICE산업의 큰 거목으로 성장할 동력을 얻길 기대한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는 개장 1주년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한 달간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기존 상설뮤지컬 공연에 더하여 주말 기간 거리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