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을 기록하다!, 제15회 청송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개최
상태바
청송을 기록하다!, 제15회 청송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개최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8.3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6일까지 작품 접수
▲행사 포스터.(자료 청송군청 제공)
▲행사 포스터.(자료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사진예술 발전과 청송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15회 청송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이 개최된다.

31일 군에 따르면 올해로 15회를 맞은 ‘청송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은 청송문화원이 주최하며, 청송이 가진 천혜의 관광자원, 유‧무형 문화재, 청정 자연환경, 사과축제를 비롯한 다채로운 행사 등을 소재로 한 사진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6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며,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1인당 출품 수에 제한은 없다. 

사진의 출품규격은 11×14인치 또는 10×15인치(컬러 또는 흑백)이며, 출품료는 5점까지 2만원, 초과 2점당 1만원이다. 또한 시상은 대상 등 총 62점을 시상하며 대상(1명)에게는 500만 원이 주어진다.

출품된 작품은 사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으로 당선작발표는 오는 10월 16일 청송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제15회 청송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지난해 수상사진.(사진 청송군청 제공)
▲제15회 청송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지난해 수상사진.(사진 청송군청 제공)

특히 청송사과축제 기간인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시상식과 함께 당선작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며, 또한 수상작들은 향후 청송의 홍보 자료로 활용, 청송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윤경희 군수는 “많은 분들이 청송을 방문해 주시어 각자의 작품 속에 숨겨진 산소카페 청송군의 매력을 멋지게 담아 주시기를 바란다”며, “청송의 자연이 담긴 작품들은 모든 분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