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두레 기념품 샵 ‘안동단’ 오픈... 퇴계이황·하회탈 주제로한 갤러리형
상태바
안동관광두레 기념품 샵 ‘안동단’ 오픈... 퇴계이황·하회탈 주제로한 갤러리형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9.0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형 기념품샵 탄생, 원도심 관광거점 예감
▲안동관광두레 지원 사업체 ‘안동단’ 오픈.(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관광두레 지원 사업체 ‘안동단’ 오픈.(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관광두레센터는 지난 4일 안동관광두레 지원 사업체 첫 오픈 파일럿을 개최했다.

6일 시에 따르면 안동관광두레 사업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하나로,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한 주민 공동체 중심의 관광사업체 육성사업이다. 

지난해 선정한 5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각종 교육·컨설팅·파일럿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에서 가장 먼저 최종 단계인 오픈 파일럿을 실행하는 ‘안동단’이 이번 행사의 주인공이다.

안동단은 안동을 주제(퇴계이황, 하회탈)로 한 갤러리형 기념품샵이다. 단아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기념품을 앞세워 전 세대를 겨냥한 원도심의  관광거점으로 육성될 예정이다. 

이날 오픈 파일럿 행사에서는 다양한 관광 산업 종사자들이 참석해 안동단의 오픈을 축하하고 향후 긴밀한 협업을 위한 결속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지속 가능한 주민 주도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비전을 공유하며 행사를 마무리 했다.

안동시는 ‘안동단’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모든 관광사업체가 오픈 파일럿 행사까지 마무리할 수 있도록 촘촘히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에도 3개 업체를 신규 발굴 지원할 예정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고유의 매력과 브랜드 가치를 가진 안동단의 오픈을 축하하며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원도심 관광의 중추가 되길 바란다”라며, “지역 관광산업에 필요한 관광사업체 발굴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