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 주관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안전행정부 주관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오경숙기자
  • 승인 2013.09.09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안동 발전을 위해 환골탈태하는 안동시시설관리공단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오호)은 안전행정부주관 『지방공기업 경영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 지방공기업에 선정되었다. 안정행정부 주관 하에 370여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리더십ㆍ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정책준수의 4개 대지표로 나눠 진행한 평가에서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우수 등급인 “나등급”을 획득하였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를 통해 지방공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사업의 효율성 점검을 위해 『가,나,다,라,마,5단계』로 구분하여 평가를 실시한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2010년 이후 4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하였다.

특히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경영평가 일환으로 실시되는 안전행정부 주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는 『전국 70여개 시설관리공단 중 1위』를 차지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예향의 고장 안동”의 진면목을 전국에 알리기도 했다.

공단은 시민들로부터 멀어져간 공단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일등 공단으로 변모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질 향상 등 정기적 직원친절 서비스 교육과 고객모니터단 운영, 고객 소리함 운영 등으로 다양하고 꾸준한 고객소통의 장을 만들어 나가며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고객 만족 분야에서 계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특히 지난해 이오호 이사장 취임 후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전 직원이 합심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공단경영의 내실을 높이기 위한 자체 성과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조직 혁신을 가속화시켜 나가고 있다.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낙동강생태휴양시설의 추가 수탁과 향후 신 도청이전과 더불어 파생되는 시설물의 추가수탁을 통해 초일류 지방공기업으로 도약을 모색하고 외형만이 아닌 실질적 시민 서비스 부분에서도 전국 최고 공기업으로 새롭게 태동함으로써 안동시민 누구나 행복을 느낄 수 있는 행복안동 실현을 위해 전 임직원은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