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수확기 농촌인력수급 지원... 대한노인회 부산 수영구지회 MOU
상태바
청송군, 수확기 농촌인력수급 지원... 대한노인회 부산 수영구지회 MOU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9.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영농일자리지원센터는 영농 인력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영농일자리지원센터는 영농 인력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본격적인 수확기를 앞두고 청송군영농일자리지원센터가 영농 인력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22일 군에 군에 따르면 청송군영농일자리지원센터는 지난 5월 사과적과 작업에 112농가, 630명의 인력을 중개하여 농번기 일손부족 해소에 큰 도움이 됐다. 

지난 21일부터는 20여 농가에 사과 잎따기 작업, 오는 10월부터는 30여 농가의 사과수확 작업에 투입될 예정으로 농촌지역의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적기영농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업인들의 시름을 덜어줄 계획이다.

현재 청송군영농일자리지원센터는 대한노인회 부산시 수영구지회와 MOU를 체결하여 안정적인 인력을 공급받고 있다. 

농작업 가능인력을 선별하여 영농교육을 거치고 투입인력에게는 숙식·교통비·상해보험료를 지원하는 등 도시의 유휴인력 활용으로 도시민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농가에는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번기 부족한 영농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인건비를 안정시켜 농촌 인력부족 현상을 해결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농업경쟁력 향상과 농업인들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되도록 영농일자리지원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