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예천군, 교류협력 행사 추진한다... 시군민 상호방문과 도청 신도시 음악회 개최
상태바
안동시·예천군, 교류협력 행사 추진한다... 시군민 상호방문과 도청 신도시 음악회 개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0.0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예천 각 160여 명 상호방문으로 상생발전과 교류협력 기대
▲안동시와 예천군이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행사를 추진한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와 예천군이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행사를 추진한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경북도청 신도시를 공유하는 안동시와 예천군이 상생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행사를 추진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2013년 창립된 신도청지역 상생발전포럼 사업의 하나로 신도청 지역의 조기 활성화와 양 시·군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경상북도·안동시·예천군이 주최하고 안동상공회의소가 주관해 진행한다. 

우선, 가을 지역축제 기간 안동시민과 예천군민 각 16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 관광명소, 축제장, 전통시장 등을 상호 방문하여 축제 흥행에 일조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시간을 가진다.

지난 6일 예천군민 160여 명이 △선성현문화단지 △월영교 △탈춤축제장 △안동구시장을 방문했다. 안동의 아름다운 수상 자연경관을 관람하고 ‘화려하게 꽃피는 탈과 탈춤’을 주제로 개최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문화예술공연과 전시, 체험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했다.

오는 11월 3일에는 예천군민 방문에 대한 답방 형식으로 안동시민 160여 명이 △예천 농산물축제장 △강문화전시관 △삼강주막 △회룡포 등 예천 지역의 관광명소, 축제장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8일에는 '도청신도시 힐링음악회'를 개최하여 가을 밤 아래 웅장한 경북도청 동락관 안에서 아름다운 음악으로 감동을 함께 나누며 화합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이번 상호 방문이 경북도청 신도시의 일원인 안동시와 예천군의 우호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양 시·군의 상생발전을 위해 교류협력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