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제53회 영양군민체육대회 개최... 오는 12일 영양공설운동장서
상태바
영양군, 제53회 영양군민체육대회 개최... 오는 12일 영양공설운동장서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10.1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영양군민체육대회.(사진 영양군청 제공)
▲지난해 영양군민체육대회.(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오는 12일 영양공설운동장에서 제53회 영양군민체육대회가 개최된다.

10일 군에 따르면 영양군체육회가 주최 및 주관, 영양군에서 후원하는 제53회 영양군민체육대회는 12일 오전 9시 30분 50사단 군악대 연주와 함께 6개읍면과 향우회부, 직장부 등 50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고 1만여 명의 군민들이 참석하여 화합을 다질 예정이다.

영양군체육회에서는 일반부와 생활체육부 7개 종목인 100m, 400m릴레이, 열차경기, 이어달리기, 중량운반달리기, 단체줄넘기, 단체줄다리기와 어르신부 3개 종목 훌라후프, 고무신멀리던지기, 투호넣기 등으로 경기종목을 구성했다.

기존 오자미바구니넣기는 제외하고 번외경기로 신발던지기를 추가하여 행사에 참가하는 군민의 호응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영양군에서는 종목별 경기를 마무리한 후에 양수발전유치염원 범군민 총결의대회와 인기가수 초청공연을 주내용으로 하는 양수발전 유치염원 군민화합 한마당 등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영양군의 숙원사업인 양수발전소의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유서깊은 군민화합한마당 잔치인 영양군민체전을 통해 일상에 지친 군민들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양수발전소의 성공적인 유치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