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테마파크, ‘버스킹 인 테마파크’ 개최... 오는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상태바
한국문화테마파크, ‘버스킹 인 테마파크’ 개최... 오는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0.1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킹 공연과 함께 ‘가을 감성’ 만끽
▲자료 안동시청 제공.
▲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 도산면의 3대 문화권 사업 단지에서 특별한 음악회가 열린다.

12일 한국문화테마파크는 오는 14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국내 유명 버스커들을 초청하여 가을 콘서트 ‘버스킹 인 테마파크’를 개최한다.

버스킹 인 테마파크는 가을을 맞아 더욱 짙어진 한국문화테마파크의 옛 산성마을의 정취를 배경으로 음악과 함께 가을의 낭만을 선사한다. 

테마파크 입장권을 구매한 관람객은 무료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고, 특별이벤트 행사로 옛날 통닭을 매일 100마리씩 준비해 3인 방문 인증(당일 입장권 3장 제출) 시 1마리를 공연 1시간 전부터 무료로 제공한다. 

14일 행사는 오후 4시 30분부터 1시간 30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전통 통기타, 어쿠스틱 밴드공연, 명품 보컬리스트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당일 함께 진행되는 한글사랑축제의 하나로 오후 6시 이후에는 보이스코리아 2 우승자 가수 이예준의 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행사 2회차인 21일과 마지막 회차인 28일은 일몰 시각을 고려하여 1시간 30분 당긴 오후 3시부터 퓨전 국악, 오카리나 & 전자색소폰, 싱어송라이터, 혼성듀오, 전자 바이올린, 힙합공연 등 가요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한국문화테마파크 김명섭 대표는 “공연자와 관객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만들고 싶었다”라며 “지속 사업으로 확대하여 청년 공연예술인 영입과 버스킹 문화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여 한국문화테마파크를 버스킹의 성지로 육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문화테마파크는 경상북도 3대 문화권 사업의 하나로 도산면 서부리 일대에 42만 평 규모 복합문화테마공간으로 조성됐다. 개장 1년도 되지 않아 이례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로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