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장애학생체육대회, 안동서 처음 개최... 오는 20일 안동시민운동장 일원
상태바
경북장애학생체육대회, 안동서 처음 개최... 오는 20일 안동시민운동장 일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0.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 함께, 굳세게, 끝까지!'... 도내 22개 교육지원청 대표 200여 명 학생 참가
▲경상북도장애학생체육대회 포스터.(자료 경북교육청 제공)
▲경상북도장애학생체육대회 포스터.(자료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안동뉴스] 오는 20일 안동시민운동장 일원에서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라는 슬로건으로 2023 경상북도장애학생체육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경북교육청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회로 선수 200여 명과 지도교사 및 체육지도자,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북도내 22개 교육지원청을 대표해 200여 명의 학생들은 육성종목으로 육상, 보급종목으로 배드민턴, 볼링, 실내조정, 체험종목으로 디스크골프, 슐런 등 총 7개 종목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지체장애, 시각, 청각, 언어, 지적발달 장애학생 등이 참가 대상이며, 1인 1종목 참가를 원칙으로 하며 올해에 한해 100m 달리기와 포환던지기는 중복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체험 종목은 따로 신청과 접수를 받지 않아 대회 당일 선수가 아닌 장애학생들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축제의 장을 마련했으며, 스포츠를 통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펼치며 경북 각 지역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대회 참가는 모두 사전 신청으로 운영되며, 특히 그동안 장애학생 체육 영역에서 기량을 발휘할 기회가 적었던 일반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 우수한 체육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그동안 경북예선대회를 따로 거치지 않고도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기량을 발휘했던 경북의 장애학생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내년도 전국 대회에서는 더욱 큰 수확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대회가 경북 장애학생들이 장애를 극복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에서 노력한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장애에 대한 경북도민의 인식개선과 장애공감문화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