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사과축제, 스포츠대회와 시너지 배가시킨다!
상태바
청송사과축제, 스포츠대회와 시너지 배가시킨다!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10.2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기간 씨름, 등반, 테니스 대회 연이어 개최... 오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지난해 제1회 황금사과배 전국 고교장사 씨름대회.(사진 청송군청 제공)
▲지난해 제1회 황금사과배 전국 고교장사 씨름대회.(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오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제17회 청송사과축제 기간에 다채로운 스포츠 행사도 함께 열려 축제 시너지 효과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27일 군에 따르면 축제 기간 동안 제2회 황금사과배 전국 고교장사 씨름대회를 비롯한 제18회 낙동정맥등반대회, 제11회 청송사과배 전국 동호인 비랭킹 테니스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먼저 11월 2일 축제장 특설씨름장에서 고등부 단체전 및 고등 체급별 개인전으로 황금사과배 전국 고교장사 씨름대회가 열린다. 전국에서 약 10개 팀 정도가 참가해 대한민국 전통 스포츠인 씨름의 저변을 확대하고, 관중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11월 5일에는 전국의 많은 산악동호인들이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청송의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끽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지는 제18회 낙동정맥등반대회가 용전천변에서 개최된다. 

이밖에도 11월 4일~5일 2일간 제11회 청송사과배 전국 동호인 비랭킹 테니스 대회가 청송군민운동장 테니스장과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돼 전국의 테니스 선수들이 청송군을 방문할 예정이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을 찾아주신 선수와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를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라며 “사과축제와 스포츠행사를 연계하여 개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