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학진흥원, 2023 국학아카데미 명사초청 특강...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상태바
한국국학진흥원, 2023 국학아카데미 명사초청 특강...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0.3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영섭 전 문화재청장 초청 ‘문화시대와 선비정신’ 주제
▲국학아카데미 명사초청특강 포스터.(자료 한국국학진흥원 제공)
▲국학아카데미 명사초청특강 포스터.(자료 한국국학진흥원 제공)

[안동=안동뉴스] 한국국학진흥원은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경상북도유교문화회관 교육관 4층에서 변영섭 전 문화재청장을 초청해 ‘문화시대와 선비정신’이라는 주제로 국학아카데미 명사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변 전 청장은 안동 출신으로 지난 2013년에 첫 여성 문화재청장에 임명됐다.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고려대학교 고고미술사학과 교수와 한국미술사학회장, 한국미술사교육연구회장 등을 역임했다. 변 청장은 조선시대 회화 중에서도 조선 중기 문인화가 표암 강세황에 대한 다수의 논문과 저서를 남겼다. 

이번 초청특강에서는 ‘문화의 시대’에서 문화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가 무엇인지 함께 생각해 보고, 문화적 존재로서 인간이 지향하는 이상적 삶에 대해서도 고민해 볼 예정이다. 특히 변 청장은 문화시대의 선비정신은 사람다운 삶과 사람다운 정신을 추구해가는 길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국학아카데미 명사초청특강은 전석 무료의 자유좌석제로 운영된다.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