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의원, 지역 필수의료 혁신 TF 위원 임명
상태바
김형동 의원, 지역 필수의료 혁신 TF 위원 임명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1.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대 의대와 상급종합병원 신설에 앞장설 것”
▲김형동 의원(안동·예천).(사진 김형동의원실 제공)
▲김형동 의원(안동·예천).(사진 김형동의원실 제공)

[안동=안동뉴스] 김형동 의원(안동·예천)은 6일 ‘지역 필수의료 혁신 TF’ 위원으로 임명됐다.

이날 김 의원에 따르면 TF는 지역과 필수의료혁신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의대 정원 확대와 필수의료 정책 패키지 지원을 논의하기 위해 구성된 특별위원회다.

김 의원은 TF의 유일한 경북 북부 의원으로서 그간 북부지역의 의료 인프라 확충과 관련해 많은 활동을 해 왔다는 점이 임명의 주요 이유로 분석되고 있다.

김 의원은 제21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안동대 의대 신설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경북을 비롯한 지방의 공공보건의료 인프라를 강화하는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치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경북북부 지역을 위한 지역 의대 신설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임명으로 경북북부 주민들을 위한 필수의료 확충과 의료 인프라 확대를 위한 안동대 의대 신설 및 안동 내 상급종합병원 신설에 박차가 가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동 의원은 “경북의 의대 정원은 전국 광역단체 중에서 최하위(15위)로 의료 인력수급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안동대 의대 신설과 상급종합병원 신설로 북부의 의료 인프라 확충과 응급의료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TF위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의원은 초선임에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선거 선거대책본부 대변인, 국민의힘 원내부대표, 국민의힘 노동위원장 등 굵직한 주요 당직들을 섭렵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