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사과, 미래형과원 조성 묘목비 지원 신청 받는다... 오는 29일까지 읍·면사무소로
상태바
청송사과, 미래형과원 조성 묘목비 지원 신청 받는다... 오는 29일까지 읍·면사무소로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11.2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당 2,000평 기준 2,000주까지 묘목비 지원
▲사진 청송군청 제공.
▲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오는 2024년도 청송사과 미래형과원 조성 묘목비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9일까지 받는다.

22일 군에 따르면 최근 농촌인구의 노령화로 인력조달의 어려움과 인건비 등 생산비는 매년 증가하는 시점에서 인력이 적게 들고, 식재 후 조기수확과 고품질 생산이 가능하며, 재배방법이 단순하고 기계화가 용이한 다축수형 등 미래형 과원으로 청송사과 재배 시스템의 혁신이 필요한 상황이라는 판단을 내리고, 2023년부터 매년 군자체 예산 20억원을 확보하여 청송사과 미래형과원 조성 묘목비 지원사업을 시행 중이다.

지원요건으로는 지난 11월 1일 현재 청송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경영주로 다축(2축)형, 고밀식 등 미래형 과원으로 재배시스템을 혁신하는 과원에 대해 농가당 2,000평 기준 2,000주까지 묘목비를 지원할 계획이며, 신청은 읍·면사무소로 하면 된다.

윤경희 군수는 “다축 등 미래형 평면과원 조성에 묘목비를 지원하여 농가부담을 줄이고, 재배시스템 혁신을 촉진할 방침”이라며, “인건비 및 자재비 감소, 고품질 사과 생산 등 청송사과의 경쟁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