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평가보고회 개최... 오는 30일 시청 청백실서
상태바
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평가보고회 개최... 오는 30일 시청 청백실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1.2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데이터 분석, 만족도 조사,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등
▲‘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열린 축제장 전경.(사진 안동뉴스DB)
▲‘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열린 축제장 전경.(사진 안동뉴스DB)

[안동=안동뉴스] 대한민국 명예대표 문화관광축제 ‘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평가 보고회’가 오는 30일 오전 10시 40분 시청 청백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 평가는 (재)한국정신문화재단에서 주관해 안동대학교 문화관광연구소에서 진행했다. 축제 온라인 데이터 분석, 설문조사를 통한 관람객 만족도 조사, 경제적 파급 효과 분석 등 축제 전반에 대한 평가와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축제 공간의 확장과 민속축제와의 분리를 통해 탈춤만의 독자적인 콘텐츠로 88만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황리에 개최됐으나, 본격적인 글로벌 축제로의 도약과 함께 중장기적 숙제도 남겼다.

시는 평가보고회를 통해 올해 축제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지역민들이 주체가 되는 프로그램 활성화, 탈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 등을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이번 평가보고회에서 개진된 의견과 내용을 향후 축제에 적극 반영해 글로벌 축제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