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의원 세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조세특례제한법」, 「농어촌특별세법」 등 총 13건
상태바
김형동 의원 세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조세특례제한법」, 「농어촌특별세법」 등 총 13건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2.2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동 의원, “지역주민 삶 윤택하게... 노력을 다할 것”

[안동=안동뉴스]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안동·예천)이 대표발의한 「농어촌특별세법」과 「조세특례제한법」 등 총 13건의 세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김 의원에 따르면 국회는 지난 21일에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 12건의 「조세특례제한법」과 1건의 「농어촌특별세법」을 통과시켰다. 이는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를 통과한 지 21일만으로, 해당 세법 개정안의 중요성을 국회에서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전했다.

김 의원이 발의한 세법 개정안에는 ▲영농조합법인 등에 대한 법인세 면제, ▲농어업 작업 대행 용역의 공급에 대한 부가가치세 면제, ▲농·어업용 석유에 대한 부가가치세 등 면제, ▲농어촌 기반 시설 확충에 활용되는 농어촌특별세의 유효기간 연장, ▲중소기업 취업자에게 최대 90%까지 소득세 감면, ▲중소 또는 중견 기업이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 기업에 최대 1,000만원을 공제, ▲일반택시의 부가가치세를 최대 99%까지 경감, ▲상가 임대료를 인하한 임대사업자에 인하액의 70%를 공제 등의 일몰기한을 연장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김형동 의원은 “이번 세제 개편안으로 안동·예천을 비롯한 전국의 농업인과 소상공인 및 기업인 그리고 청년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 수 있는 정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형동 의원은 이로써 국회에서 총 24건의 법률안을 통과시키며 35.2%의 법안 통과율을 기록했다. 이는 21대 국회 평균 통과율 25.9% 보다 약 10% 높은 수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