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경북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안동시, 경북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 ‘대상’ 수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2.2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결실
▲안동시가 경상북도의 2023년 민원행정추진실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가 경상북도의 2023년 민원행정추진실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가 경상북도의 2023년 민원행정추진실적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번 민원행정평가는 경북 도내 22개 시·군 중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실적이 우수한 기관과 공무원을 선정, 시상하는 것으로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올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평가항목은 유기한 법정민원 신속처리, 국민생각함 활용 실적,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제안 제출, 국민행복민원실 신청, 민원담당자 보호 및 지원근거 마련, 민원인 개인정보보호 노력, 민원제도 및 민원서비스 개선실적의 7개이며 안동시는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기관 선정과 민원제도와 민원서비스 개선 실적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는 고객 중심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 해 동안 다양한 민원 서비스 정책을 운영하고 민원 편의시설을 확대하는 한편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안동시 민원업무담당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휴대용 보호장비 운영 지침 제정 등을 통하여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김정미 민원새마을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 시책을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민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