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학회, 장학금 기탁 줄이어... "지역 어린 세대들 꿈과 희망 응원"
상태바
안동시장학회, 장학금 기탁 줄이어... "지역 어린 세대들 꿈과 희망 응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1.0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동방환경산업, 고려산업(주), 한맥건설(주), (자)대덕산업,
영남예술아카데미총동창회, (주)이건이엔씨 등
▲ 대덕산업이 (재)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 대덕산업이 (재)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2024년 갑진년 청용의 해를 앞두고 (재)안동시장학회에 장학금 기탁이 이어졌다.

1일 시에 따르면 ㈜동방환경산업(대표 김도현)는 폐기물 수집운반 및 중간처리 등 건설 폐기물 처리를 전문으로 하는 지역 업체로 안동시장학회가 설립된 2008년부터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동방환경산업은 지난달 22일 장학금 1천만 원을 안동시 장학회로 기부했으며 누적액이 5천5백만 원에 달한다. 

또한 고려산업(주)(대표 권오경)는 콘크리트 제품 생산 전문업체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 개발 및 생산을 목표로 하는 향토기업으로 12월 21일에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금 3백만 원을 기탁하여 누적액이 1천 2백만 원에 달한다.

이어 12월 26일에는 철근콘크리트 및 토공사 등을 전문으로 시공하는 한맥건설(주)(대표 김한종)은 미래세대의 백년지대계를 위해 장학기금 1천만 원을 안동시장학회로 기탁했다.

친환경식생블록 및 수로관 등을 전문으로 제작 생산하고 있는 (자)대덕산업(대표 심재덕)도 5백만 원을 기탁해 누적 금액이 3천6백만 원에 달한다. 대덕산업은 매년 5백만 원을 기부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고 있다. 

그리고 안동의 문화예술 향유와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 온 회원 700여 명의 영남예술아카데미 총동창회(회장 김미경)도 지역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자 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이건이엔씨(대표 홍춘표)도 지난달 29일 장학금 1천만 원을 안동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실내건축 및 건축공사 시공 전문업체이며 튼튼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기술과 안전성을 확보한 업체로 정평이 나 있다.

기탁자 대표들은 “모두가 어려운 환경이지만 지역의 어린 세대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지역을 위한 관심과 나눔의 실천은 물론, 우수한 인재 육성에도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항상 지역에서 따뜻한 힘이 되어 주는 기업과 단체의 발전을 기원하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안동시장학회에 보내주신 귀한 기탁금은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