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안동암산얼음축제 취소!... 이상고온으로 얼음두께 충분치 않아
상태바
2024 안동암산얼음축제 취소!... 이상고온으로 얼음두께 충분치 않아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1.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운영 시설 추후 얼음 결빙상태에 따라 운영
▲무릉리 안동암산얼음축제장 전경.(사진 안동시청 제공)
▲무릉리 안동암산얼음축제장 전경.(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한 이상고온 현상으로 영남지역의 대표적인 겨울축제 2024 안동암산얼음축제가 취소됐다.

11일 시에 따르면 안동시 남후면 무릉리에서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9일간 개최 예정이던 안동암산얼음축제는 얼음두께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 10일 암산얼음축제추진위원회에서 취소 결정됐다.

당초 이번 축제를 위해 예년 대비 축제장 규모를 확장하는 한편 창작썰매 최강자전, 얼음조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해 축제에 많은 변화를 줄 예정이었다.

암산의 천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선물하는 안동 암산얼음축제는 매년 2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겨울철 안동으로 유입하는 영남지역 대표 겨울축제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축제 개최를 위하여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아쉬움이 크지만, 축제의 가치보다 시민들의 안전이 우선이기에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라며 “올해 축제가 취소된 만큼 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내실 있는 축제로 찾아뵙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동암산얼음축제는 취소됐지만 암산유원지에서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 스케이트, 썰매, 얼음낚시 프로그램은 추후 얼음 결빙상태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