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택시 예약, 신속·간편해 졌다!... 스마트콘텐츠 기반 예약시스템 누리집 개설
상태바
안동관광택시 예약, 신속·간편해 졌다!... 스마트콘텐츠 기반 예약시스템 누리집 개설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1.1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털사이트 검색만으로 예약 가능, 다국어(영·중·일) 서비스
▲안동관광택시 누리집.(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관광택시 누리집.(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편리한 교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광택시 누리집이 새롭게 열었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전에는 관광택시를 이용하려면 (사)안동시관광협의회 누리집 '안동을 담다'를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었으며, 그마저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이 어려워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관광택시 기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별도의 누리집 신설과 기존 복잡했던 예약 방식 간소화로 이용객들이 포털사이트 검색만으로 신속·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예약시스템을 개선했다. 또 다국어(영·중·일) 서비스를 제공하여 외국인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이용자 중심의 디자인 설계로, 누리집은 기사님 소개, 예약 안내, 관광코스, 커뮤니티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스마트기기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모바일 누리집도 구축됐다.

이용 희망자는 최소 3일 전 누리집을 통해 예약하여야 하고, 요금은 기본 5시간에 10만 원(승합 25만 원), 초과시간 당 2만 원(승합 5만 원)이다.

상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안동시관광협의회에도 문의가 가능하다.

남상호 관광정책과장은 “쉽고 편리하게 관광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오픈하였으며, 축제 연계 요금 이벤트, KTX, 한국관광공사 연계 상품개발, 친절교육 강화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관광택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