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시민에 무료 정보화교육 진행... 디지털 맞춤 교육으로 기초부터 자격증까지
상태바
안동시, 시민에 무료 정보화교육 진행... 디지털 맞춤 교육으로 기초부터 자격증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1.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오스크와 모바일 교육 과정, 정보화 자격증반 등
▲안동시 정보화 교육.(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 정보화 교육.(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매년 정보화 취약계층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무료로 정보화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교육 과정으로는 실생활에 유용한 키오스크와 모바일 교육 과정, 취업과 사회활동 확대에 도움이 되는 정보화 자격증반(ITQ)이 무료로 운영된다. 

시민들은 기초부터 시작해 실력을 쌓아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매년 합격률 100%를 목표로 노력 중이다. 또한 시민 정보화 교육만으로도 자격증(ITQ) 시험을 준비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만족도가 크다.

특히 젊은 세대의 전유물처럼 여겨지는 키오스크와 모바일 교육 과정은 평소 사용에 어려움을 느꼈던 어르신들이 두려움 없이 다가가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가 높다.

시는 적극 행정의 일환으로 매년 무료 디지털 교육을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디지털 생활화에 기여한 바 있다. 앞으로도 디지털 교육을 꾸준히 확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교육 제공으로 시민들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디지털 역량을 기르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