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안동' 2024년도 사업 추진...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상태바
안동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안동' 2024년도 사업 추진...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1.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 인생 첫 책, 북스타트로!
▲홍보 자료 안동시청 제공.
▲홍보 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에서 영유아들이 그림책을 통해 부모와 마음을 교류하며,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북스타트 안동 사업이 추진된다.

22일 시에 따르면 북스타트 안동 사업은 영유아기부터 책과 친숙해지고,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책 꾸러미를 선물하는 사업이다. 

꾸러미 구성은 1단계, 스타트, 2022년 7월 ~ 2024년 12월생 대상과 2단계, 플러스, 2021년 1월 ~ 2022년 6월생 대상, 3단계, 보물상자, 2018년 1월~ 2020년 12월생 대상으로 돼 있으며, 연령대에 맞춰 권장하는 책을 선정하여, 무료로 책 꾸러미를 배부한다.

보호자의 신분증과 3개월 이내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안동시립도서관(중앙, 웅부, 어린이) 중 한 곳을 방문하여 수령 할 수 있으며, 출생아의 경우 출생신고를 하면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바로 배부받을 수 있다.

한편 북스타트 안동 사업의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과 북크닉 행사를 개최하여 아이들의 생애 첫 독서 활동을 지원하고, 독서문화진흥을 장려하고 있다.

안동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도전적인 기업가 일론 머스크는 ‘나의 상상력과 실험 정신은 독서에서 나왔다’라고 했으며,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친 빌 게이츠는 ‘지금의 나를 있게 한 것은 우리 마을의 작은 도서관이다’라고 했다. 돌아보면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책을 가까이했다. 우리 도서관을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북스타트 안동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안동시민이 책과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