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민선8기 공약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지난해 말 공약 이행률 27.3%
상태바
영양군, 민선8기 공약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지난해 말 공약 이행률 27.3%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1.2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도창 군수, "2024년은 군민들에 가시적인 성과 보여야"
▲영양군 민선 8기 군수 공약 추진현황 보고회.(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 민선 8기 군수 공약 추진현황 보고회.(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23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수와 군민 공약 이행평가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군수 공약 추진현황 보고회가 열렸다.

이번 보고회는 총괄 보고를 비롯해 공약사업 각각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임기 내 사업 완료를 위한 문제점 분석과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12월 말 현재 공약 이행률은 84개 공약사업 중 사업 완료 23건, 정상 추진 60건, 공약 이행률은 27.3%로 나타났다.

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살맛나는 부자농촌, 함께하는 화합군정, 품격높은 전통문화, 공유하는 생태관광, 행복나눔 희망복지라는 5대 군정목표를 설정하였고, 이와 관련한 84개 공약사업을 제시했다.

지난해 하반기 공약완료 건은 5건으로 양수발전소 유치, 국립멸종위기종복원센터 교육관 건립, 현1리 수빙장 숲속탐방길 설치, 보조축구장 증축 및 개‧보수, 국장 책임제로 군민 중심 조직 운영 건이다. 

이와 함께 화매지구 농촌용수 체계재편사업, 31번 국도 영양진입구간 터널화 추진, 917번 지방도(오기1리~죽파리) 확포장 개설 사업 등 60개 사업도 정상 추진 중이다.

군은 신뢰받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공약사항 추진현황을 매년 영양군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공약사항 이행평가단 회의를 반기별로 개최하여 공약 이행 상황을 촘촘히 점검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2024년은 공약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속도를 내고 군민들 앞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야 하는 시기”라며, “모든 공약의 궁극적인 목표인 희망찬 영양을 향해 순항할 수 있도록 공약 이행평가단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하며, 전 공직자도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