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지사, 안동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방문
상태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안동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방문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2.1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산물공영도매시장 도입 타당성 검토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지사(우측에서 두번째)가 안동시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지사(우측에서 두번째)가 안동시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했다.

[안동=안동뉴스] 15일 오전 8시 30분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지사(이하 제주도지사)가 제주도의 대표적 특산물인 감귤 유통 활성화를 위해 안동시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했다.
 
제주도지사 일행은 아침부터 진행되는 경매 현장과 도매시장 내 사과 선별시스템을 둘러보고, 도매시장의 최대 장점인 사과 선별시스템을 제주시에 접목할 방안을 모색했다. 

제주도는 안동시 농수산물도매시장을 참고해 제주농산물공영도매시장 도입 타당성에 대해 검토할 계획이다.

이어 안동시 농수산물도매시장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도매시장법인대표와 농협공판장장이 함께 참석해 도매시장 현황과 더불어 전국 최고의 사과 유통물량을 자랑하는 도매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과 원동력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안동시 도매시장 관계자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께서 안동을 직접 찾아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제주도에 설립을 준비 중인 공영도매시장과 감귤 유통 활성화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