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신학기 대비 학교안전 현장점검... 학생·산업·시설안전 점검
상태바
안동교육지원청, 신학기 대비 학교안전 현장점검... 학생·산업·시설안전 점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2.2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교육지원청 학교안전 현장점검.(사진 안동교육지원청 제공)
▲안동교육지원청 학교안전 현장점검.(사진 안동교육지원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신학기를 맞아 안동용상초등학교, 복주여자중학교에서 2024학년도 신학기 대비 학교안전 현장점검을 펼쳤다. 

이날 현장점검은 학생안전, 산업안전, 시설안전 총 3가지 분야를 대상으로 했으며, 실효성 있는 학교안전 점검을 위하여 교육장을 단장으로 하여 분야별 업무담당자로 구성된 합동점검단을 구성하여 현장방문 점검을 진행했다. 

학생 안전 분야의 통학안전관리,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및 공기정화장치 관리 부문과 산업안전 분야의 현업근로자 산업 안전관리, 학교 급식실 및 통학지원 안전관리 부문을 확인했다.

또, 시설 안전 분야는 학교 시설물 안전관리, 학교 내·외 공사장 안전관리, 기숙사 안전관리 부문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교육지원청에서는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개학전까지 조치하도록 지도했으며, 중장기적인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관련 부서와 협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순호 교육장은 “신학기를 맞아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학교 구성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