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2기 모집... 만 19세부터 29세까지 10개 팀
상태바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2기 모집... 만 19세부터 29세까지 10개 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4.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안동 관광 홍보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2기 모집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2기 모집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주식회사 이공이공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함께 할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2기를 모집한다.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SNS에 젊은 세대의 감성 코드와 부합하는 관광 홍보 콘텐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를 육성·활용함으로써 젊은 세대에게 ‘관광도시’ 안동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지역의 청년들에게 더 많은 대외 활동 기회를 지원하고자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첫 해 육성한 영크리에이터 1기 13개 팀 33명은 총 104건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조회 수 2만 건을 달성하는 등 성공적인 활동을 보여준 바 있다. 더불어 해당 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을 토대로 현재까지 SNS상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희망하는 자는 2기에도 선배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한층 더 질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는 만 19세부터 29세까지의 관내 대학생과 관내 주소지를 두고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10개 팀을 모집한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팀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대표적인 SNS인 인스타그램과 네이버 블로그에 게시할 안동시의 사계절 축제와 로컬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콘텐츠와 테마별 기획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특전으로는 안동시장 명의의 임명장 지급 및 수료장 수여, 활동비 지급, 촬영 장비 무상 대여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이 있어 참가자는 여가 생활을 즐기며 안동을 홍보하고, 대외 활동 경력까지 챙기는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팀은 아래 지원 방법을 참고해 이메일과 구글폼 중 한 곳에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4월 23일 이후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하며, 합격자는 세 차례의 교육을 이수한 후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2기’로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주식회사 이공이공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