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택 행정보건복지위원장, 경북노인장기요양협회 및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에 감사패 수여
상태바
권광택 행정보건복지위원장, 경북노인장기요양협회 및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에 감사패 수여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5.07.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경북도의회
▲사진 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 권광택 위원장은 7월 18일(금), 경북노인장기요양협회와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협회 및 협의회를 소관하는 상임위원장으로서의 헌신과 기여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오경윤 경북노인장기요양협회 회장과 김재원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 회장이 직접 전달했다.

권광택 위원장은 제355회 임시회에서 ‘경상북도 바르게살기운동조직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바르게살기운동 조직에 대한 법적 지원 근거를 명확히 했으며, 이를 통해 운동의 확산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2025년도 본예산에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수당 지원기준을 일원화하는 예산을 심의·의결하여 종사자 처우개선에 실질적인 기여를 한 바 있다.

권 위원장은 “지난 1년간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노력했지만 여전히 아쉬운 부분도 있다”며, “남은 임기 동안 소관 상임위원장으로서 더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힘써주신 경북노인장기요양협회, 그리고 공동체 의식 함양과 지역화합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바르게살기운동 경북협의회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북노인장기요양협회는 도내 노인장기요양시설 및 재가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권익 신장과 전문성 향상을 통해 치매 어르신 등 수급자에게 양질의 요양보호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단체이다.
또한,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는 법질서 확립과 선진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조직된 단체로, 건강한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한 각종 인식개선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