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의료재단 산하 복주재활전문병원, 경도요양병원 대표원장 되어…
지난 8월6일 신현수 (전)안동의료원 원장이 의료법인 인덕의료재단 산하 복주재활전문병원과 경도요양병원의 인덕의료재단 대표원장으로 취임해 이날 지하대강당에서 인덕의료재단 임직원 100여명이 모인자리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신현수 대표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기존의료진들에게는 환자중심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의 중요성을 역설하는 한편, 기존 임직원들간의 의사소통의 필요성과 복주병원 직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라고 주문했다.
이날 강당에 모인 100여명의 복주병원 임직원들은 박수와 환호로 대표 원장의 취임을 환영했고, 신현수 대표원장 취임으로 인해 복주병원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에 큰 기대감을 가졌다.
신현수 대표원장은 지난 1992년 안동의료원장으로 부임한 뒤 50병상 규모의 병원을 300병상으로 발전시키는 등 경북 북부지역 유일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데 기반을 마련했고, 또 찾아가는 산부인과사업, 원격영상진료센터, 가정간호사업, 무료간병사업, 만성질환센터 등 다양한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추진해 지역민들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신현수 대표원장은 경영혁신을 통해 보건복지부 지역거점 공공병원 운영평가 대통령상 수상, QI(의료질 향상) 및 6시그마 경진대회 대상 수상, 지역거점 공공병원 최초 세계보건기구(WHO) 건강증진병원 가입 등의 성과를 이룩한 뒤 지난 6월 안동의료원 퇴임 후 이날 복주재활전문병원과 경도요양병원이 소속되어있는 인덕의료재단의 대표원장으로 취임했다.
저작권자 © 안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