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KETF 국제주니어(U-12) 테니스대회
상태바
2012 KETF 국제주니어(U-12) 테니스대회
  • 조용현 기자
  • 승인 2012.08.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국 주니어선수 460여명, 학부모 610여명 등 1천여명 참석

안동시(시장 권영세)와 한국초등테니스연맹(회장 이종익)이 주최하고 한국초등테니스연맹과 안동시체육회가 주관하며 경북테니스협회와 안동시테니스협회가 후원하는 2012 KETF 국제주니어(U-12) 테니스대회가 이달 11일부터 16일까지 안동시민테니스장 및 안동대학교테니스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한 일본, 중국,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6개국의 선수 460여명, 학부모 610여명 등 1천여 명이 참석한다.

경기종목은 개인전 남녀 각 10세부, 12세부로 나뉘어 예선리그전을 펼친 후 준결승부터 단식은 변형 3세트 경기, 복식은 8게임 1세트 경기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 우리지역에서는 안동서부초등학교 및 용상초등학교 테니스부 선수들이 출전하여 기량을 겨룬다. 안동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학교 테니스 발전에 이바지하고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대회를 알차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동은 전통적으로 주니어 테니스 선수를 꾸준히 육성하여 전국 최강의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어 명실상부한 한국의 테니스 메카로 인정받고 있다. 이런 장점을 활용한 2012 KETF 국제주니어(U-12) 테니스대회는 지역 테니스 꿈나무 발전과 테니스 저변 확대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선수 및 학부모 등 1천여명이 대회 출전 또는 참관함에 따라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 품격높은 도시, 풍요로운 행복 안동의 가치를 전국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안동의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특산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을 적극 홍보하여 대회 참가자들이 다시 안동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집중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