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권역 유치원 교육과정 연수
상태바
북부권역 유치원 교육과정 연수
  • 조용현 기자
  • 승인 2012.08.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세 누라과정과 함께 행복한 교사의 수업력 기르기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윤기환)은 13일 안동청소년 수련관에서 북부 권역 10개 시군 유치원 교사 210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교사가 되기 위한 수업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연수를 개최했다.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이 경북북부권역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했다

수업분석을 중심으로 강원 원주대학교의 최혜진 교수가 ‘5세 누리과정의 이해 및 적용의 실제’란 주제로 교사의 전문성 신장과 유아의 행동변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업에 대한 강의를 했고, 진주 성모유치원 원장 홍명희 루갈다 수녀는 ‘행복한 교사의 유아 인성교육’란 주제로 유아들의 인성교육을 위한 긍정적이고 행복한 교사의 하루 일과 안에서 교사 역할에 대하여 강의를 했다.

또한, 이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기순 교사는 ‘유아 활동 중심의 창의ㆍ인성교육’에 대해 자연친화 표상활동을 통한 유아의 창의ㆍ인성 교육을 실천한 사례 중심으로 동료교사 입장에서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강의를 했다.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유아기는 모든 교육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시기로 교사 역할의 전문성이 요구되어,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에게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행복한 교사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