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의 새로운 패러다임! 체험, 창의상상공간 라키비움
상태바
문화콘텐츠의 새로운 패러다임! 체험, 창의상상공간 라키비움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4.08.1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전국 유일의 라키비움 연일 관심 집중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4층에는 시민들에게 언제든 개방되어 있는  ‘라키비움’공간이 있다.
‘라키비움’은 지역 문화콘텐츠의 활성화와 문화복지 실현을 위해 건립된 복합 창조공간으로, 도서관·자료실·박물관의 기능이 통합된 문화콘텐츠 상상창조공간이다. 2013년 12월 13일 개소 이후, 현재까지 약 8,000여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라키비움은 지금 지역민들에게 대단히 인기가 높다. 특히, 유아,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데 주말이 되면 항상 아빠나 엄마의 손을 잡고 방문을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리고, 조손가정의 아이들이 방과 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문화복지의 기능에도 부족함이 없다.

라키비움의 또 다른 기능은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인한 인간관계의 단절 회복에 도움을 준다. 아빠, 엄마, 친구와 라키비움에서 나눌 수 있는 콘텐츠는 무궁무진하다. 이곳에서 만큼은 인터넷이나 게임중독을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함께 책을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 속에 라키비움의 미래가 담겨 있다.

라키비움에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정보의 제공, 콘텐츠 체험 및 커뮤니티 공간을 통한 경북의 문화콘텐츠 전시영상 및 홍보, 문화관련 도서 및 자료가 구축되어 있다. 또한, 회의 공간제공과 2·3D영상 관람 및 다양한 전시품 관람, 콘텐츠게임 체험이 가능하다.

라키비움 초록뜰에서는 다양한 행사 및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트릭아트, 벽화 관람 등의 포토존도 있다. 이처럼 라키비움과 초록뜰은 가족들의 소풍장소로 많은 애정을 받고 있다. 많은 문화인들을 중심으로 현재 자신의 재능을 기부한 프로그램이 이곳에서 진행되고 있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