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대한민국 충효대상 행정공직부문 '문화산업육성발전공로대상' 영예
상태바
안동시, 대한민국 충효대상 행정공직부문 '문화산업육성발전공로대상' 영예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4.10.0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세 시장, 2014 한국 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수상

권영세 안동시장이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국민행복시대, 스포츠코리아신문, (사)국제문화공연교류회, 대한민국보훈방송이 공동 주관하는 2014년 한국 사회를 빛낸 대한민국충효대상에서 행정공직 부문 “2014 문화산업육성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 권영세 안동시장
대한민국충효대상은 한국 사회를 빛낸 대한민국충효대상 조직위원회가 21세기 글로벌시대를 맞아 대한민국 국가 발전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았다.

수상자는 정치·사회·문화·예술·과학·스포츠 부문과 일반기업 및 공직 부문 등에서 평소 봉사·선행·효행 등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타의 귀범이 되는 인사를 추천받아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권영세 시장은 현재 안동시에서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3대문화권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한국정신문화재단을 설립해 21세기 인문가치 포럼을 개최하고 한국전통 문화산업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권시장은 수상 소감에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노력의 결과이며, 또 직원들의 밤 낮으로 땀 흘려준 덕분”이라며 말했다.

또 "안동은 '한국정신문화의 수도'로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의 인문가치를 주도하는 역사문화도시로 발돋움 시켜 나갈 것"이라며 "경북북부의 민속문화유산 총괄관리를 위한 국립민속박물관 분관유치와 대형국책 사업 등을 소신껏 추진할 수 있는 '안동미래위원회'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