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2 축제의상 패션쇼
상태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2 축제의상 패션쇼
  • 김규태 기자
  • 승인 2012.08.2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제 D-30,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한국적 흥을 통해 세계인의 신명을 안동으로 모으는 축제한류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축제 D-30을 알리고 새로운 축제의 도약을 위해 축제의상 패션쇼를 진행한다.

▲ 대상작품(로마국립예술원 김가영)


23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탈춤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패션쇼에서는 올해 축제의상 창작공모전 수상작(대상, 로마국립예술원 김가영 외 13작품)과 지역 사회단체(라이온스), 지역 기업(농협안동시지부, 대구은행안동시지부), 지역 주민(초·중·고생, 일반인)축제 의상을 선보인다.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는 매년 지역의 이야기를 토대로 한 다양한 축제의상을 제작했으며, 현재까지 약 50여종의 축제의상이 축제를 통해 선보였다.

단순히 탈만 쓰고 축제장에 나오는 것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나만의 축제의상을 입거나 단체별 축제의상을 공동제작하고 이를 통해 더욱 풍성한 대동의 난장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전국의 축제 가운데 축제에서 입을 수 있는 의상과 올해의 축제의상을 발표하는 패션쇼는 유일하며 축제를 약 한 달 정도 남겨 둔 시점에서 축제의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패션쇼 이후 진행 될 플래시몹에서는 축제 로고송인 ‘탈춤추세’를 중심으로 약 100여명의 축제 자원봉사자와 외국인, 축제 연출자들이 함께 탈과 축제의상을 입고 함께 어울릴 예정이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12’를 약 30여일 앞두고 열리는 축제의상패션쇼는 축제의 탈과 의상을 통해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축제, 함께 즐기는 흥미로운 축제를 만들 수 있는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