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나우와 함께하는 경상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 복사기 지원사업 기탁식
상태바
(주)나우와 함께하는 경상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 복사기 지원사업 기탁식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4.10.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예비 사회적기업 ‘㈜나우’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사회적기업인 ㈜나우(대표 김봉덕)는 10월 14일 오전 11시 유은복지재단 나눔공동체에서 복사기 지원사업 기탁식을 가졌다.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사회적기업통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복사기 지원 사업에서 ‘㈜나우‘는 사회적기업으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경북지역 내 삼성복사기 10대(2천만원 상당)를 지원했다.

이날 “Work With ! 복사기 지원 사업" 기탁식에는 경상북도사회적기업협의회와 (예비)사회적기업 ㈜나우가 사회적기업 성장환경 조성을 위한 경북 최초 민간지원사례 확대로 2014년부터 2015년 2년간 복사기 및 컴퓨터를 매년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게 된다.

지난해 7월 경상북도로 지역형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을 받아 지역사회의 발전을 추구해 온 ㈜나우 김봉덕 대표는 지역 아동센터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자매결연을 맺어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크고 작은 사회 기부사업을 했다.

김 대표는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비즈니스 사업을 통해 나눔문화가 확산돼야 한다”라며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지속 가능한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경제에 희망이 되야 한다” 고 밝혔다.

주)나우는 예비사회적 기업을 시작으로 지역에 있는 ●사)경북장애인정보화협회 안동지회에 PC세트 및 프린트 외 기자재 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 ●시각장애인연합 안동지회 470만원 의 컴퓨터, 모니터 지원, 3년 A/S무상, ●우리동네지역아동센터 에어컨, 빔프로젝트, 컴퓨터모니터 10세트 및 복사기 450만원,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네트웍 공사, 사무용소모품 무상기증. 무상수리, ●지적장애인복지협회 컴퓨터교육장의 교육용 PC 및 프린터 680만원 상당 기증 등 꾸준한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 환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김 대표는 취약계층의 이웃들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정보화시대의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해소하기 위해 컴퓨터 무상A/S 및 CCTV 유지보수 등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청년 실업 등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을 실시하여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에 공헌하고 있다.

안동시 태화동에 위치한 ㈜나우는 2013년 4월 4일 법인 설립하여 7월에는 정보통신공사업 및 소프트웨어 사업자 등록, 예비 사회적기업에 지정되었으며 동년 8월과 11월에 삼성테크윈 지정점 계약, 삼성전자와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정보통신공사분야의 시공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다양한 기술력과 인재를 보유한 경북북부권역을 책임질 지역기반형 IT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