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을 관통하는 불멸의 사랑 뮤지컬 ‘원이엄마’
상태바
세월을 관통하는 불멸의 사랑 뮤지컬 ‘원이엄마’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4.11.1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초연과는 변화된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즐거움 선사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사단법인 두레문화기획이 주관하는 430여 년 전 안동의 실존인물인 이응태와 그의 부인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다룬 뮤지컬 ‘원이엄마’(연출 이우천)가 다시 찾아온다.

   
 
지난 2월 공연을 통해 관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은 뮤지컬 ‘원이엄마’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4회 공연으로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웅부홀에서 감동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뮤지컬 원이엄마는 1998년 안동 정상동 택지 조성사업 중 발견된 고성이씨 이응태 묘(1556~1586)에서 원이엄마의 애절한 편지와 자신의 머리카락과 삼을 꼬아 만든 신발인 미투리가 출토됐다. 이러한 사연이 알려지면서 세계적 탐사채널인 내셔널지오그래픽과 학술지 앤티쿼티, 중국 공영방송 CCTV에 방영됐고, “조선판 사랑과 영혼”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많은 세계인을 감동시켰다.

뮤지컬 원이엄마의 총 연출과 시나리오를 맡은 이우천 감독(대학로극장 대표)은 지난 2월 첫 공연을 마친 후 다양한 목소리를 접했다며, “두 번째 공연인 만큼 관객들에게 보다 볼거리와 즐거움을 드리는 변화된 뮤지컬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원이엄마의 지고지순한 사랑을 무대에서 한바탕 즐기는 배우들의 에너지를 통해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을 통해 문화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들의 문화 복지증진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작사인 사)두레문화기획의 김진욱 대표는 “지역을 기반으로 탄생한 뮤지컬「원이엄마」를 더욱 발전시켜 세계인에게 감동을 주는 뮤지컬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이엄마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홈페이지로 예매할 수 있으며 전화 혹은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