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공공부문 최우수기관 표창 수상, 상사업비 7천5백만원, 포상금 1백만원받아
상태바
안동시 공공부문 최우수기관 표창 수상, 상사업비 7천5백만원, 포상금 1백만원받아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4.12.0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에너지절약대상 평가, 개인표창 회계과 배재민 도지사 표창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지난 11월 28일 경산시 소재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2014 경상북도 에너지절약 촉진대회’에서 에너지절약 공공분야 평가 최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와 함께 재정인센티브로 상사업비 7천5백만원과 포상금 1백만원을 받았다.

   
 
개인 표창으로는 회계과 배재민씨가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번 에너지절약 평가 수상은 범도민 자발적 에너지 절약 의식 고취 및 에너지 신기술 정보 제공, 에너지 절약으로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공기관, 기업체, 개인이 그 대상이다.

이번 공공기관 평가에는 에너지절약 추진체계 구축, 에너지절약 교육 홍보실적,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과 지역에너지 절약사업, 에너지절약에 대한 혁신시책, 민간부문 홍보와 계도 등 에너지 절약과 관련된 공공기관의 종합적 실적을 평가해 수상했다.

안동시는 본청사, 사업소, 면사무소, 주민센터와 복지시설에 친환경․고효율의 LED 조명등 교체 사업과 공공하수처리 시설 태양광발전소 설치, 에너지 중앙제어시스템 구축, 학가산 온천 폐수열 회수사업 추진 등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이다.

안동시는 이번 수상으로 계기로 공공기관의 에너지 절약과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확대 그리고 솔선수범하는 에너지절약 시책을 통해 타 공공기관의 모범이 되는 에너지 절약 우수기관으로서의 발돋움하는 계기로 생각하고 지속적인 에너지절약을 추진하기로 하는 한편 민간부문도 적극적인 에너지절약 동참을 유도해 에너지절약이 생활화되는 계기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