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행복한 김치나누기 축제
상태바
2014 행복한 김치나누기 축제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4.12.0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업체들이 모여 소외계층을 위한 김치 만들기 행사 개최해

연말연시를 맞아 안동지역의 중소업체들이 협력해 '2014 행복한 김치나누기 축제'를 개최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안동시 웅부공원 일원에서 지난 6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2014 행복한 김치나누기 축제’는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각종 문화행사를 기획․추진하는 단체 ‘놀이터’와 이벤트 업체인 ‘트윈스미디어’, 전문음향시스템업체 ‘EM-ENT’가 주관하고, ㈜동진산업개발, 알프스종합렌탈, 에드혼, 풍산안전기획, 안동제비원전통식품, 짱구네식당, 경북인쇄사 등 지역 업체들의 자발적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소외된 계층을 위한 성금 마련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참가자 제한 없이 누구나 불우이웃을 위한 소정의 성금을 기부하면 김치 만들기 체험과 시식은 물론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했다. 더불어 즉석에서 내려주는 원두커피도 무료로 증정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200여 명의 참가자 중 외국인 참가자와 다문화가정 가족들도 참가해 직접 김장김치를 만들어 시식도 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또 인근 지역인 영덕에서 체험학습을 나온 고등학생 10여 명도 불우이웃을 돕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적극적으로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의 주최․주관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참여로 150포기가 넘는 김장김치를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많은 단체와 연계해 더욱 의미 있고 즐거운 김치 담그기 축제로 만들어 나가고 싶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