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무료암검진 받아야 암 의료비 지원 OK~
상태바
국가 무료암검진 받아야 암 의료비 지원 OK~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4.12.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1일까지 국가 5대암 검진받아야...

예천군보건소(소장 홍형식)는 암의 조기 발견으로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가 5대암 무료 검진’을 독려하고 나섰다.

   
 
올해 남은기간 동안 검진대상자를 대상으로 개인별 해당 암 검진 종목을 빠뜨리지 않고 검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권하고 특히, 국가 5대 암 검진 후 만약 암으로 판명될 경우 암 환자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음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검진 항목은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국가 5대 암으로 올해 검진대상은 주민등록번호가 짝수인 직장보험가입자와 지역가입자, 40세 이상 의료수급자, 만40세․만66세 생애전환기건강검진 대상으로 개별 통지된 자이다.

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증이나 건강보험 카드를 지참해 관내 암 검진 의료기관(권병원, 서울삼성내과의원, 영남의원)을 방문해 무료로 검사를 받으면 되며, 관외지역 검진기관으로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검진도 가능하다.

특히, 최근 발생률이 높은 대장암 조기발견을 위해 만 50세 이상이면 매년 검진이 가능하고 대장암 검진으로는 채변을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검진 미수검자는 암 의료비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는 만큼 아직까지 검진을 받지 못한 대상자는 꼭 수검받으시길 바라며 암은 간단한 검사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다.”며 적극적인 검진을 당부했다.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보건소 방문보건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